캄의 블로그

2012.9.20.생명의삶.큐티나눔.누가복음 22:39-53.슬퍼하지말고기도해.

 

39. 예수께서 나가사 습관을 따라 감람 산에 가시매 제자들도 따라갔더니
40. 그 곳에 이르러 그들에게 이르시되 유혹에 빠지지 않게 기도하라 하시고
41. 그들을 떠나 돌 던질 만큼 가서 무릎을 꿇고 기도하여
42. 이르시되 아버지여 만일 아버지의 뜻이거든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내 원대로 마시옵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시니

 

 

 

예수님이 감람산에서
기도하시는 모습은 누가복음에선
4절에서 끝났지만, 요한복음에서 보면
1개장으로 아주 자세하게 나와있음을
기억하고 요한복음을 다시한번 읽어봅니다.

 

 

 

특히 제자들에게...
오늘 저를위해 기도해주시는 부분을
깊게 묵상합니다.

 

 

 

요한복음 17장 14절~21절.

14. 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그들에게 주었사오매 세상이 그들을 미워하였사오니 이는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으로 인함이니이다
15. 내가 비옵는 것은 그들을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다만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16.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그들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사옵나이다
17. 그들을 진리로 거룩하게 하옵소서 아버지의 말씀은 진리니이다
18. 아버지께서 나를 세상에 보내신 것 같이 나도 그들을 세상에 보내었고
19. 또 그들을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그들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20. 내가 비옵는 것은 이 사람들만 위함이 아니요 또 그들의 말로 말미암아 나를 믿는 사람들도 위함이니
21.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아버지.
오늘은 아버지께서
피땀흘려 저를 위해 기도하셨는데
저는 매일 슬픔에 빠져서
잠만 자고 있었습니다.
(44절, 45절)

 

 

 

 


어제도 집에서...
순간순간 떨어지는 눈물이
너무 굵어 바로 내 옷을 적셨기때문에
휴지로 닦아낼 겨를이 없었습니다.


 

 

 

 

이 슬픔에 빠진 저의 모습.
제자들의 모습과 같습니다.
실의에 빠져, 희망이 없고
낙망한채로 울다가 지쳐 잠듭니다.


 

 

 

예수님.
저에게 오늘 말씀해주심을 감사합니다.
"왜 잠만 자고 있느냐?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일어나 기도하여라."
(46절)


 

 

 

 

슬픔이 찾아올때
기도하게 해주세요.
희망이 없을때
낙망할때
눈물이 흘러서 기도할 수 없을때에도
오늘 말씀을 기억해 기도하게 해주세요.

 

 

 

 

 


예수님.
슬프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낙망에 빠지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주님...
도와주세요.


 

 

 

 

제인이도 오늘 행복한 하루가 되게
도와주세요.


 

 

 

 

내일 제인이를 데릴러 갑니다.
제인이가 가기 가족인줄 알고있는
형의 집에서 떠나올때
많이 울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주님. 오늘 저의 삶.
주님께 맡깁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