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의 블로그

 

오피니언 리더 10인의 쏘나타 하이브리드 릴레이 시승기!

네 번째 리더 - 방송인 허수경

 

오피니언 리더 10인의 쏘나타 하이브리드 릴레이 시승기! 네 번째 오피니언 리더는 방송프로그램 MC와 라디오 DJ, 드라마 등 다양한 방송활동를 하며 환경운동 연합 홍보대사를 맡고있는 방송인 허수경 씨입니다.

 

 

Q :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 평소에 환경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했고, 오늘날의 환경에 대해 위기감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 환경에 대한 희망을 찾고 싶어하는 한 사람으로서, 자연과 호흡할 때 가장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청정지역 ‘제주도’에서 살고 있는 방송인 허수경입니다.

 

 

Q : 어떠한 계기를 통해 환경운동 연합 홍보대사를 하신 것 인지요?

 

A : 평소 환경에 대해 관심이 있었고, 환경운동연합이라는 단체를 통해 목소리 봉사를 시작으로 좀 더 환경에 대해 현실적으로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인권과,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환경운동을 실천하고자 기부도 하고 많은 분들에게 환경에 대해 홍보도 하였습니다.

 

 

사실 환경을 지키고자 애쓰는 단체에서는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은 사람들의 따뜻한 시선과 금전적인 부분입니다. 따뜻한 시선에 비해, 현실에서 실천 할 수 있는 부분이 너무나도 부족하여, 이러한 환경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환경운동 연합 홍보대사가 되었습니다.

 


Q : 친환경 관련하여 실천 하고 계신 것이 있으신가요?

 

A : 자연이 무너지면 사람도 존재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엄마가 되고 보니 내가 환경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실천하느냐에 따라서 그 결과물을 내 아이가 겪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면 환경을 지키고자 노력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제가 실천하고 있는 것 중 한가지는 자연에 양보하는 것입니다. 저는 제주도에서 조그만 감귤재배를 하고 있는데 잡초가 조금 자라더라도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소한으로 쓰레기 양을 줄이려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일회용 컵 사용을 하지 않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평생 동안 본인이 만들 쓰레기 양을 생각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본인이 남겨놓은 쓰레기의 양은 굉장한 양이 될 것 입니다. 아이의 교육 또한 자연과 함께 있는 것이 보약이라고 생각합니다. 내 아이에게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을 주고, 그 속에서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Q : 현대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시승해 보신 소감이 어떤가요?

 

A : 제주도 공항에 내리면, 전기차 충전기가 있는데 이러한 것들을 보면서 평소에 제주도에는 하이브리드가 주를 이루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평소 하이브리드 차량 하면 경제적인 부분이 가장 생각이 듭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국내시장에서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비용뿐만 아니라 차에 대한 A/S에 대한 부담감이 따랐습니다.

 

 

저는 주로 SUV 차량을 이용합니다. 평소 세단을 애용 하지 않는 편인데 SUV차량을 탔던 사람으로서   이번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타보니 사람들이 왜 세단을 애용하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라고 해서 일반 가솔린 차량과 좀 차이가 있을 것이란 편견을 갖고 있었는데, 직접 시승 해 보니 차체에 대해 많은 차이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차체의 묵직함도 느껴지고, 안정적인 자세에서 고속주행을 할 수 있고, 다만 오늘 우천으로 인하여 급제동 시 조금 밀리는 느낌을 받았지만, 급 커브 시 쏠림 현상도 없고 무엇보다 차량이 너무나도 조용하여 시동을 켜고 있는 것이 맞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는 기존의 쏘나타에서 더 부드러워진 디자인 느낌이라 30-40대의 여자들이 좋아 할 만하여 개인적으로는 점잖고, 품위 있게 운전하는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습니다.

 

 

Q : 10점 만점의 점수를 매긴다면?

 

A : 8.5 점 입니다. 
 1점은 아직 제가 하이브리드 차량의 기술력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점수를 매기기 어려운 부분이며, 0.5점은 날씨로 인해 제가 오늘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의 성능을 모두 체험하지 못한 부분입니다.

 


Q : 마지막으로 현대 자동차에게 하고 싶은 말은 무엇입니까?

 

A : 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의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선두주자를 달리고 있는 기업으로서 하이브리드 차량을 국내시장에 안착시킬 수 있는 역할을 이번 쏘나타 하이브리드로 해주셨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제가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들었을 때에는 낮은 속도감, 잦은 고장이 있다고 하였지만 오늘 하이브리드 차량을 직접 시승해 보니 현대자동차가 만든 차량이라면, 이러한 걱정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손해를 보면서까지 환경을 지키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현대자동차가 다른 기업보다 앞장서서 감싸주고 안전한 차량, 믿을 수 있는 기술력으로 보답 한다면 사람들도 현대 자동차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원하게 될 것입니다.

 

 

 

환경운동연합 홍보대사의 방송인 허수경씨의 쏘나타 하이브리드 시승 소감에 감사 드리며, 방송인과 환경운동 연합 홍보대사로서 계속 멋진 모습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영화/음악/취미/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비구매.  (0) 2011.07.06
난생처음 캠핑 준비하기 1편.  (0) 2011.07.05
미국판 아이패드2 개봉기  (0) 2011.05.16
pusan  (0) 2011.03.14
데런 헤이즈의 동성결혼  (0) 2010.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