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의 블로그

2013.5.5.가정예배.

묵도

기도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정녕 너와 함께 있으리라 출 3장 12절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이렇게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지금부터 당신의 말씀과 당신의 공의에 귀 기울입니다. 주님. 이 예배를 받으시고, 시종일관 처음시간과 마치는시간까지 주님 돌보아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 : 주예수 사랑기쁨 내마음속에 내마으속에 내마음속에

주예수 사랑기쁨 내마음속에 내마음속에 ㅇㅆ네

나는 ㄱ뻐요 정말기뻐요 주 예수사랑기쁨내맘에

나는 기뻐요 정말 기뻐요 주 예수사랑 기쁨 내맘에

이제는 정죄아ㅓㅂㅅ네 예수안에서 예수안에서

예수안에서

이제는 정죄 업ㅅ네 예수안에서 예수안에서 없네

나는 기뻐요 정말 기뻐요

주예수사랑기쁨내맘에

나는 기뻐요 정말 기뻐요

주 예수사랑기쁨내맘에

 

아멘.

 

말씀 요한복음 20장

주간의 첫날 이른 새벽에 막달라 사람 마리아가 무덤에 가서 보니

무덤 어귀를 막은 돌이 이미 옮겨져 있었다.

그래서 그 여자는 시몬 베드로와 예수께서 사랑하시던 그 다른 제자에게 달려가서 말하였다 누가 주님을 무덤에서 가져갔습니다. 어디에 두었는ㄴ지 모르겠습니다.

베드로와 그 다른제자가 나와서 무덤으로 갔다.

둘이 함게 뛰었는데 그 다른 제자가 베드로보다 빨리 뛰어서 먼저 무덤에 이르렀다.

그런데 그는 몸을 굽혀서 삼베가 놓여있는 것을 보았으나 안으로 들어가지는 않았다.

ㅓ시몬 베드로도 그 뒤따라와서 그가 무덤안으로 들어가보니 삼베가 놓여있었고 예수읨ㅓ리를 싸맷던 수건은 그ㅡ 삼베와 함께 놓여있지 않고 한곳에 따로 개켜있었다.

그제서야 먼저 무덤에 다다른 그 다른 제자들도 들어가서 보고 믿었다.

아직도 그들은 예수께서 죽은 사람들 가운데 반드시 살아나야 한다는 성경말슴을 깨닫지 못하였다.

그래서 제자들은 자기들이 있던거솟으로 다시 돌아갔다.

그런데 마리아는 무덤 밖에서 서서울고 잇오ㅓㅆ다. 울다가 몸을 굽혀서 무덤 속을 들여다보니

흰옷을 입은 천사 둘이 안자 있었다. 한 천사는 예수의 시신이 놓여있던 자리 머리맡에 있었고 다른 한 천사는 발치에 있었다.

천사들이 마리아에게 말하였다. 여자여 왜 우느냐

마리아가 누가 우리 주님을 가져갔습니다.

어디에 두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두로 돌아섰을때에 그 마리아는 에수께서 서 계신것을 보지만 그가 예수이신ㄱ줄은 알지 못하였다.

예수께서 마리아에게 말씀하셨다. 여자여 왜 울고 이:ㅆ느냐

누구를 찾느냐 마리아는 그가 동산지기인줄알고 여보세요

당신이 그를 옮겨 놓았거든 어디에다 두었는지를 내게 말해주세요 내가 그를 모셔가겠습니다. 하고 말하였다

예수께섬ㅏ리아야 하고 부르셨다 마리아가 돌아서서 히브리말로 라부니 하고 불렀다 (그것은 선생님 이라는 뜻이다)

예수께서 마리아에게 말ㅆ흠하셨다 내게 손을대지 말아라 내가 아직 아버지껙로 올라가지 않았다. 이제 내 형제들에게로 가서 이르기를 내가 나의 아버지 곧 너희의 아버지 나의 하나님 곧 너의의 하나님께로 올라간다고 말하여라

막달라 사람마리아는 제자들에게 가서 자기가 주님을 보았다는것과 주님께서 자기에게 이런말씀을 하셨다는것을 전하였다.

그날 곧 주간의 첫 날 저녁에 제자들은유대사람들이 무서워서 문을 모두 닫어걸고있었다. 그때에 예수께서 와서 그들 가운데로 들어서셔서 너희에게 평화가 있기를 하고 인사말을 하셨다 이 말씀을 하시고 나서 두 손과 옆구리를그들에게 보여주셨다 제자들읁ㅜ님을 보고 기뻐하였다.

예수께서 다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너희에게 평화가 있기를 빈다 아버지 께서 나를 보내신것과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낸다.

이렇게 말씀하신 다음에 그들에게 숨을 불어넣으시고 말씀하셨다. 성령을 받아라

너희가 누구의 죄든지 용서해주면 그 죄가 용서될것이요 용서해 쥐 않으면 그대로 남아있을것이다.

열두 제자가운데 하나로써 ㅅㅆ아둥이 라고 불리느 ㄴ동마는 예수께서 오셨을때에 그들과 함께 있지 않았다.

다른 제잗르이 그에게 우리는 주님을 보았소 하고 말하였으나 도마는 그들에게 나는내 눈으로 그의 손에 있는 못자국을 보고 내 손가락을 그 못자국에 넣어보고 내 소느을 그의 옆구리에 넣어보지 않고서는 믿지 못하겠솧ㅏ곰ㅏㄹ하였다

여드레 뒤에 제자들이 다시 집안에 모여 있었는ㄴ데 도마도 함께 있었다 문이 잠겨있었으나 예수께서와서 그들 가운데로 들어서셔서 너희에게 평화가 있기를 하고 인사말을 하셨다.

그리고 나서 도마에게 말씀하셨다.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서 내 손을 만져보고 네 손을 내 옆구리에 넣어보아라 그래서 의심을 떨쳐버리고 믿음을 가져라

도마가 예수께 대잡하기를 나의 주님 나의 하나님 하니

예수께서 도마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나를 보았기 때문에 믿느냐 나를 보지 않옥도 믿는사람은 복이 있다.

예수께서는 제잗릉 앞에서 이 책에 길고하지 않은 다른 표징도 많이 행하셨다

그런데 여기에 이것이나마 길고한 목적은 여러분으로 하여금 예수가 그리스도요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게 하고 또 그렇게 믿어서 그의 이름으로 생명을 얻게 하려는것이다

 

 

사랑의 주님. 오늘 이렇게 마씀을 보면서

예수님이 왜 우리에게 나타나셨는지 왜 천국으로 오라기가지 않으시고 다시 이 땅에 내려오셨는지 생각하게 됩니다.

이 세상에 남은것은 바로 성경에 예언된바를 ㅓ성취시키시기 위함이요,

예수께서 이곳에와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ㅓ그들로 하여금 내 제자가 되러 사마리아 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라 라고 명령하시기 위해서 입니다.

그들은 다치고 심신이 미약하였으나 예수님께서 두번이나 나타나셔서 우리에게 평화가 있길 비셨고 또 그들능 ㄴ그대로 그 말씀대로 되었습니다.

사랑의 주님.

저는 내 눈으로 보고 만지고 느끼고 맡아보고서야 예수님을 믿는것이 아니라 두 눈으로 보지 않고서 믿어 복이 있겧ㅏ여주십시오.

제인도 과학적인 근거와 자신의 경험보다는 예수님을 말씀으로 만나고 마음으로 만나 살아계신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시고 그 마음에 위로와 뜨거움을 곁들어 주셔서 ㅓ성령 하나님께서 그녀의 ㅓ마음을 주장하시옵소서.

 

 

주님. 제 딸이 앙팡집니다. 그러나 주님 이대에는 주님께서 여러가지로 양육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이 딸이 지혜롭고 건강하게 자라나서 예수님의 말씀을 전할대에

다른사람을 섬기는 종이 되게 하시고

인자가 왜 오심을 그들에게 전하고 보이고 그들도 경험하도록 주께서 친히 이 도구로 사용하옵소서.

예수님 제가 제인을 잘 보필하여여서 주께서 말슴하심에 따라 그 말씀을 의지하여 살아가게 하시고 천국가는 그날까지 주님 바라보며 살 수 이;ㅆ도록 주님께서 도와주세요.

 

 

예루살ㅔㅁ에서 ㅓ땅끝까지 복음을 전하라 ㅎ말슴하신 주님 제가 어느곳에 있던지 그들의 중심으로부터 변방에 이르기가지 복음 전하기에 내 인생을 바칠 행복한 삶을 살게 하시고

설령그곳에서 병들이 나약해질지라도 그것을 감내하며 인생을 허비하지 않도록 주께서 도와주세요.

저의 손을 붙으시고 그 뜻 안에서 늘 살아가도록 주님 만나도록 주께섣ㅗ와주세요. 예 ㅜ짐 만지시고 다스려주세요. 예 주님 할렐루야.

말씀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님 말슴하시면

내가 나아가리라

주님 뜻이 아니면

내가 멈춰서리라

나의 가고 서는것 주님 뜻에 있으니

오주님 나를 도우소서.

주님 말씀하시면

내가 나아가리라

주님 뜻이 아니면 내가 멈춰서리라

나의 가고 서는것

주님 뜻에 있으니 오주님 나를 도우소서.

뜻하신 그곳에 나 이;ㅆ기 원합니다

이끄시는대로 순종하며 살리니

연약한 내영혼을 통하여 일하소서.

주님 나라와 그 뜻을 인하여

뜻하신 그곳에 나있기 원합니다.

이끄시는대로 순종하며 살리니

연약한 내영혼 통하여 일하소서

주님 나라와 그뜻을 위하여 오주님 나를 이끄소서.

 

 

사랑의 주님.

ㅁ나나게 해주세요.

제 아내를 다시 만날때까지 힘주시옵솟.

건강한 육체와

건강한 마음과 정신을 허락하여 주세요.

제가 너무 지칩니다.

주님 위로해주시고 고쳐주세요.

예수님읭ㅣㅡㄹ므올 기도합니다. 아멘.

 

 

하늘에 계신 우리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것같이당에서도 이루어 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자 같이

우리의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지 말게 하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