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의 블로그

2013.5.4.금.가정예배

묵도
찬송
내갈급함 어느것으로 채울수없네
내갈급함 상한 나의 심령에
내갈급함 부르짖는 소리 들으소서
내갈급함 주의 음성 들리네

내게로 나오라
영원히 영원히
목마름 전혀 없으리
내게로 나오라
가까이 가까이
생수의 근원 되신주께

기도
하나님.
갈급합니다.
하나님. 하나님께 달려갑니다.
하나님. 안으소서
나의 두 팔을 부축하소서
주께 영원히 안기고 싶습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위로해주세요.
마음이 찢어집니다.
꿰메어주세요.

아내가 당했을 고통을 생각하면
제가 너무 안일했습니다
다 저의 잘못인것 같지만
주께서 그렇지 않다고 말씀하셔서
억지로..
억지로...
제가 위안을 삼는것 같습니다

주께서 내게로 나오라 말씀하십니다.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내게로 나오라
다 버리고 영원히 내게로 나오라
목마름 전혀 없으리라
널 위로하겠다.
널 사랑한다.
기운내거라
전혀 그렇지 않다
나중에 알게되리라
나중에 왜 그런일이 너에게 있었을수밖에 없다는것
너에게 영원한 기븜을 주리리
참아라.
보일것이다
너는 보게 될거이고
너는 알게될것이다.
너는 웃게 될것이고
나에게 용서를 빌것이다
이미 난 너르 ㄹ이해하고
너를 위로하고 있어서
널 용서할것도 없다.
나를 믿거라.
너의 눈물 닦으라
일어나거라.
사랑한다.

주님. 이 예배를 받아주소서.
저에게 슬픔의 눈물에서
기쁨의 눈물로 바꿔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 458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주의 친절한 팔에 안기세
우리 맘이 평안하리니
항상 기쁘고 복이 되겠네
영원하신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그크신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영원하신팔에 안기세

날이 갈수록 주의 사랑이 두루 광명하게 비치고
천성가는길 편히 가리니 영원하신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그크신팔에 안기세
주의 팔에 영원하신팔에 안기세
주의 보좌로 나아갈때에 기뻐 찬미소리 외치고
겁과 두려움 없어지리니 영원하신 팔에 안기세
주의팔에 그크신 팔에 안기세
주의팔에 영원하신팔에 안기세

아멘.

말씀 요한복음 18장.
예수께서 이 말슴을 하신 뒤에 제자들과 함께 기드론 골짜기 건너편으로 가셨다.
거기에는 동산이 ㅏㅎ나 있었는데 예수와 그 제자들이 거기에 들어가셨다.
예수가 그 제자들과 함께 거기서 여러번 모이셨으므로 예수를 넘겨줄 유다도 그곳을 알고있었다.
유다는 로마 군대 병정들과 제사장들과 바리새파 사람들이 보낸 성전 경비병들을 데리고 그리로 갔다. 그들은 등불과 횃불과 무기를 드록 있었다.
예수께선느 자기에게 닥쳐올 일을 모두 아시고 앞으로 나서서 그들에게 물으셨다. 너희는 누구를 찾느냐
그들이 대답하였다. 나사렛사람예수요
예수께서 말씀하시길
내가 그 사람이다.
예수를 넘겨줄 유다도 그들과 함께 서 있었다.
예수께서 그들에게
내가 그 사람이다. 하고 말씀하시니
그들은 뒤로 물러나서 땅에 쓰러졌다.
다시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셨다.
너희는 누구를 찾느냐 그들이 대답하였다.
나사렛사람예수요
예수께서 말씀하셨다.
내가 그 사람이라고 너희에게 이미 말하였다.
너희가 나를 찾거든 이 사람들은 물러가게 하여라
이렇게 말씀하신것은 예수께서 전에 아버지께서 나에게 주신 사라믕ㄹ 나는 한 사람도 잃지 않았습니다. 하신 그 말씀을 이루게 하시려는것이었다.
시몬 베드로가 칼을 가지고 있었는데 그는 그것을 빼어 대제사장의 종을 쳐서 오른쪽 귀를 잘라버렸다 그 종의 이름은 말고였다.
그때에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셨다. 그 칼을 칼집에 꽂아라 아버지께서 나에게 주신 이 잔을 내가 어찌 마시지 않겠느냐

로마 군대 병정들과 그 부대장과 유대 사람들의 성진 경비병들이 예수를 잡아 묶어서 먼저 안나스에게로 끌고갔다 안나스는 그해의 대제사장인 가야바의 장인인데 가야바는 한사람이 온백성으 ㄹ위하여 죽는것이 유익하다고 유대사람에게 조언으 ㄹ한 사람이다.

시몬 베드로와 또 다른 제자 한사람이 예수를 따라갔다.
그 제자는 대제사장과 잘 아는 사이라서 예수를 따라 대제사장의 집 안뜰까지 들어갔다.
그러나 베드로는 대문밖에 서 있었다. 그런데 대제사장과 잘 아느 ㄴ사이인 그 다른 제자가 나와서 문지기 하녀에게 말하고 베드로를 데리고 들어갔다.
그때에 문지기 하녀가 베드로에게 말하였다 당신도 이 사람의 제자 가운데 한 사람이지요? 베드로는 아니오 하고 다답하였다
날이 추워서 종들과 경비벼ㅓㅇ들이 숯불으 ㄹ피워놓고서 서서 불을 쬐고 있는데 베드로도 그들과 함게 서서 불을 쬐고 있었다.

대제사장은 예수께 그의 제자들과 그의 가르침에 관하여 물었다.
예수께서 나는 드러내놓고 세상에 말하였소 나는 언제나 모든 유대사람이 모이는 회당과 성전에서 가르쳤으며 아무것도 숨어서 말한것이 없소
그런데 어찌하여 나에게 묻소 내가 무슨말을 하였는지를 들은 사람에게 물어보시오 내가 말한것을 그들이 알고 있소
예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니 경비병 한사람이 곁에 서 있다가 대제사장에게 그게 무슨 대답이냐 하면서 손바닥으로 예수를 때렸다.
예수께서 그사람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한말에 잘못이 있으면 잘못되었다는증거를 대라 그러나 내가 한 말이 옿다면 어찌하여 나르 ㄹ때리느냐
안나스는 예수를 묶은 그대로 대제사장 가야바에게로 보냈다.

시몬 베드로는 서서 불으 ㄹ쬐고 있었다. 사람들이 그에게 물었다. 당신도 그의 제자 가운데 한 사람이지요?
베드로가 부인하여 나는 아니오 하고 말하였다
베드로에게 귀를 잘린 사람의 친척으로서 대제사장의 종 가운데 한사람이 베드로에게 말하였다 당신이 동산에서 그와 함께 있는것으 ㄹ내가 보았는데 그러시오? 베드로가 다시부인하였다 그러자 곧 닭이 울었다.

사람들이 가야바의 집에서 총독 관저로 예수를 끄록 갔다. 때는 이른 아침이었다.
그들은 몸을 더럽ㅎ지 않고 유월절음식을 머긱 위하여 관저 안에는 들어가지 않았다.
빌라도가 그들에게 나와서 당신들은 이사람을 무슨일로 고발하는거요 하고 물었다
그들이 빌라도에게 이사람이 악한일을 하는사람이 아니라면 우리가 총독님께 넘기지 않았을것입니다
빌라도가 그들에게 말하였다 그를 데리고가서 당신들의 법대로 재판하시오
유대사람들이 우리는 사람을 죽일 권한이 없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이렇게 하여 예수께서 자기가 어떠한 죽음으로 죽을것인가를 암시하여 주신 말씀이 우러졌다
빌라도가 다시 관저안으로 들어가 예수를 불러내 물었다 당신이 유대사람들의 왕이오?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당신이 하는 그 말은 당신의 생각에서 나온말이오 그렇지 않으면 나에 관하여 다른사람들이 말하여 준것이오
빌라도가 말하였다 내가 유대 사람이란 말이오? 당신의 동족과 대제사장들이 당신을 나에게 넘겨주었소 당신은 무슨일을 하였소
예수께서 내 나라는 이세상에 속한것이 아니오 나의 나라가 세상에 속한것이라면 나의 부하들이 싸워서 나를 유대사람들의 손에 넘어가지 않게 하였을것이오 그러나 사실로 내 나라는 이세상을 속한것이 아니오
빌라도가 예수께 물었다 그러면 당신으 ㄴ왕이오?
예수께서 당신이 말한대로 나는 왕이오 나는 진리를 증언하기 위해 태어났으며 진리를 증언하기 위해 세상에 왔소 진리에 속한 사람은 누구나 내가 하는 말을 듣소
빌라도가 예수께 진리가 무엇이오 하고 물었다.

빌라도는 이말을 하고 다시 유대사람들에게로 나아와서 말하였다 나는 그에게서 아무 죄도 찾지 못하였소
유월절에는 내가 여러분에게 죄수 한 사람을 놓아주는 관례가 있소 그러니 유대사람들의 왕을 놓아주는것이 어떻겠소?
그들은 다시 큰소리로 그사람이 아니오 바라바를 놓아주시오 하고 외쳤다. 바라바는 강도였다.


사랑의 주님.
당신께서 저의 죄때문에 사람들에게 잡혀 갖은모욕을 당하셨습니다.
당신은 밤새 나를 위해 기도했는데 저는 쿨쿨 잠만 잤습니다.
미리미리 자놔야 한다고 자신을 위로하며 잠만 잤습니다.
사랑의 주님.
당신을 위해서 한시간이라도 집중하여 기도하지 못한 저를 용서하소서.
당신의 뜻이 이루어지는 날까지 당신은 이땅에서 그렇게 수고와 수모를 당하였는데도 저는 잘 알지 못하고 내 생각대로만 하였나이다.
용서해주세요.
오늘 당신께서 당한 고초를 제가 다시한번 알았사오니 당신의 고초를 잊지 않고 살아가게 도우시고 당신의 고초가 고통이 아닌 사랑의 완성이라는것을 새롭게 깨닫고 감사하며 사는 제가 되도록 인도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 : 갈보리 산위에
갈보리 산위에 십자가 섰으니 주가 고난을 당한표라
험한 십자가를 내가 사랑함은 주가 보혈을 흘림이라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주의 십자가 사랑하리
빛난 면류관 받기까지
험한 십자가 붙들겠네

멸시 천대받은 주의 십자가에 나의 마음이 끌리도다
귀한 어린양이
세상죄를 지고
험한 십자가 지셨도다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주의 십자가 사랑하리
빙난 면류관 받기까지
험한 십자가 붙들겠네

험한 십자가를 주가 흘린 피를
믿는 맘으로 바라보니
나를 용서하고 내죄 사하시려
주가 흘리신 보혈이라
최후 승리를 얻기까지
주의 십자가 사랑하리
빝난 면류관 받기까지
험한 십자가 붙들겠네


아멘. 주님.
오늘 요한복음 18장을 읽으면서
험한 십자가 그리고 당하신 고초와 굴욕을 바라보았습니다.
하나님.
당신께선느 어떻게 그 고초를 당하셨습니가까
어허게 이기셨습니까?
당신의 고통이 너무나 심하니 저의 죄로써는 씻김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당신께서는 이것으로 족하다 충분하다 나를 사랑한다 말씀하셨으니
송수할 따름입낟.
이럴수록 더욱 주를 사랑하여
이런 당신의 사랑을 널리 전파하도록 주님 저를 가르치시고 훈육하소서.
당신의 뜻에 맞게 살아가게 하시고
당신의 계횏과 섭리를 거스르지 않고
주의 뜻대로 살아가는 제가 되게 하여주소서.
오늘 제가 받은 은혜와 축복 동일하게 사랑익도 받아서
이 세상 ㅅ랑아가면서 많은 고난과 고통들을 잘 견디어 이겨내도록 힘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르믕로 ㄱ디도합니다. 아멘.


하늘에 계신 우리아버지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낭라이 임하옵시며
ㄷ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것과 같이
ㄷ땡에서도 이루어 지리라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응ㄴ자를 사하여 주신것과 같이
우리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지 말게 하시며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머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주여 영광받으시옵소서.
주께 찬양드립니다.
주께 감사드립니다.
할렐루야
할렐루야 나의 주 나의 왕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
나를 돌보소서
나를 지키소서
승리케 하소서.


영광 할렐루야.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