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의 블로그



아이폰 전에 노키아 스마트폰을 썼었을땐 스팸문자나 전화번호부 같은것은 매우 간편하게 정렬하거나 스팸문자들을 지우곤 했다.
물론 노키아 심비안도 동기화에선 매우 우수하고, 또한 일단 익숙되기만 하면 사실 아이폰보다는 노키아의 심비안 운영체제가 매우 쉽다는것을 알 수 있다.

그만큼 편하게 해주는것은 노키아의 pc suite 의 편리한 기능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안 먹히는것은 결국 노키아의 디자인과 초창기 오비스토어의 불편함에 노키아는 점점 소외되어가고 있는 경향이다.

찾는자에겐 방법은 나오기마련...

노키아의 pcsuite 만큼은 아니지만 아이폰 문자메시지를 pc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다음 몇가지 단계만 거치면 아주 쉽게 볼 수 있는데, 그림만 보고 어렵다고 생각하지말고 무작정 따라해보자. 초딩 이상이면 무쟈게 쉽다.



1. 아이폰을 컴에 연결시키고 아이튠즈를 실행시킨다.






2. 백업을 누른다.






3. 그림을 눌러서 경로를 따라간다. xp의 경우는 이렇다.
내컴퓨터 - c - 도큐멘트&셋팅 - 어플리케이션 데이터 - 애플컴퓨터 - 모바일싱크 - 백업 - 임의숫자 폴더

여기까지 찾아들어가면 매우 많은 숫자들이 뜨는데 그 폴더쪽 하얀 빈 공간에 한번 클릭을 하고 3d0 를 타이핑한다.
파일은 단 하나밖에 없다.
원래 파일이름은 3d0d7e5fb2ce288813306e4d4636395e047a3d28 이다.
앞에 3d0 이라고 되어있는 파일만 찾으면 된다.

거의 다 했다. 이제 웹에서 변환만 시켜주면된다.
http://www.iphone-sms.com/ 를 들어간다.





4. 여기에서 중간쯤에 찾아보기를 누른후 엑셀이나 pdf (엑셀권장) 를 선택한후 아래 submit 눌러주면 끝.





5. zz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