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의 블로그





http://multiplayer.sarang.org/SarangSLPlayer.asp?I=173&D=sarang&t=tvdb&db_idx=9832&play_name=link_700&l_type=700&S_type=&M_type=




오랜만에 재미있게 들었던 말씀. ^^




한국교회에 풍미하고 있는 성령체험에 대한 간증들이 자극적이고 주관적인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성도는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갈망하는 것에 대해서 본받아야 한다.

방언, 치유, 예언, 통역, 은사를 갈망하며 하나님께서 새로운 일을 하실것을 믿고 역동적으로 생활하는것을 보면 우리들에게 힘을 얻게 해준다.

그러나 방언을 할 수 있는 신자와 그렇지 못한 신자로 구분되어선 안된다.




심지어는 방언과 성경에 나오는 은사는 이제 중지되었다 라고 이야기 하는 장로교회들도 있습니다.

상당수의 장로교인들은 성령을 갈망하거나, 임재를 경험하는것에대해서 중요시 않게 되는 경향도 보입니다.

교회는 오순절 성령강림을 통해 태동하였고, 성령으로 말미암아 사도행전 내내 교회를 강하게 이끌고 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성령체험이 그리스도인에 본질적인 체험이라고 모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성령충만함은 모든 그리시도인이 마땅히 간구해야될 은사인 것입니다.

성령충만함이란 - "성령이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라고 했는데 권능을 받는다는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귀신을 쫒아내고, 예언을 하는것만이 권능인가?

우리가 방언을 받아야만 성령세례를 받은것인가?

성령을 받은후 집과 재산을 팔았는데 과연 그렇게 해야하는가? 성령을 사모해야한다는것은 과연 무엇인가?




베드로는 "급하고 강한 바람소리와 함께 불의 혀처럼 임하신 성령을  경험하고, 제자들이 방언으로 하나님을 이야기한 이 오순절 사건을 요엘 선지자의 예언의 성취라고 말한다.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모든 육체에 부어주리니 자녀들은 예언할것이요,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늙은이들은 꿈을꾸리라"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주신것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서는 육체와 영이 대조되고 있습니다.





계속된 말씀은 동영상을 통해서...











14  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이르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Then Peter stood up with the Eleven, raised his voice and addressed the crowd: 'Fellow Jews and all of you who live in Jerusalem, let me explain this to you; listen carefully to what I say.
 
15  때가 제 삼 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These men are not drunk, as you suppose. It's only nine in the morning!
 
16  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No, this is what was spoken by the prophet Joel:
 
17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 'In the last days, God says, I will pour out my Spirit on all people. Your sons and daughters will prophesy, your young men will see visions, your old men will dream dreams.
 
18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Even on my servants, both men and women, I will pour out my Spirit in those days, and they will prophesy.
 
19  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I will show wonders in the heaven above and signs on the earth below, blood and fire and billows of smoke.
 
20  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The sun will be turned to darkness and the moon to blood before the coming of the great and glorious day of the Lord.
 
21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And everyone who calls on the name of the Lord will be saved.'